달력

82019  이전 다음

  •  
  •  
  •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사진 포토샵 교육 정보

[기초편] 디지털카메라, 렌즈, 조명의 이해

 

인터넷쇼핑몰이나 오픈마켓 상품페이지의 아이템 이미지 제작시,

실제 아이템보다 더 비주얼하게 왜곡된 사진은 구매자의 신뢰를 떨러뜨리고 반품율을 높일 수 있다.

올바른 쇼핑몰 사진촬영을 위해서는 색상, 형태, 밝기를 적절히 조절하여

구매자에게 상품의 정확한 정보전달 하여야 한다.

cc01

1. 쇼핑몰사진의 3요소 : 색상, 형태, 밝기

 

2. 디지털 카메라의 종류

- 일반형(컴팩트형) 디지털카메라

- 수동기능이 포함된 하이엔드 카메라 : 핫슈 有 외부 스트로보 조명을 사용 할수 있다.

(휴대성이 높고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렉 때문에 스피드한 촬영은 어렵다.)

- 렌즈교환식 DSLR카메라 : 화질이 뛰어나고 시야율이 높다.

(하지만 가격이 높고 무게감이 있다.)

cc03

3. 디지털 카메라 선택의 기준

나에게 적합한 디지털카메라와 렌즈를 선택한다.

- 색상, 형태, 밝기의 조절 유무

- 예산에 맞는 적절한 가격

- 무게, 디자인, 색상, 그립감, 휴대성

- 일반적인 핫슈가 있는 카메라 선택

ㅊㅊ12

4. 렌즈 선택의 기준

아이템 + 표현의 형태 = 효율적인 렌즈 선택

- 표준렌즈 : 가장 활용도가 높은 렌즈

- 망원렌즈 : 멀리 있는 것을 가까이 당겨서 찍는 렌즈

- 광각렌즈 : 원근감을 강조시켜 왜곡을 만드는 렌즈

- 마크로렌즈 : 작은 피사체 또는 접사 촬영 시 사용한다.

※ 번들 렌즈 : 원래 DSLR카메라는 바디와 렌즈를 별도로 구매하게 되어 있다.

하지만 구매자의 편의를 위해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저렴한 표준룸렌즈를 구성하여 바디와

함께 트로 판매하고 있는 렌즈
 cc10

5. 조명의 종류와 선택

조명이란 ? 빛을 내는 모든 것이다.

광원에 따른 종류 : 지속광과 순간광

- 내카메라에 적합한 조명

- 촬영장소에 적합한 조명

- 예산을 고려한 선택

- 조명의 광량, 내구성, AS 가능 유무, 모델링 램프의 유무 등도 고려한다.

(스트로보 조명은 400W 내외로 한세트만 구입을 권한다.)

cc11

국내1위 인터넷쇼핑몰 창업교육 나우앤

나우앤바로가기

Posted by 나우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