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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오픈마켓이나 쇼핑몰을 운영하며 마케팅을 할때 최종 목표는 무엇일까요?

아마도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겠죠

즉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매일같이 자신의 쇼핑몰에 고객이 꾸준히 방문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이죠

또한 그렇게 유입된 고객들이 구매로 전환할 수 있는 전략도 필요한 것이고요

그럼 효과적으로 고객을 유입할 수 있는 전략과 구매전환 전략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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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쇼핑몰로 고객유입전략

구매 대기자들은 브랜드, 스타일, 트랜드 등 수 많은 검색어로 자신에게 맞는 정보를 수집하게 됩니다.

우리는 여기서 검색어 라는 말에 집중해야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자신이 검색하려는 검색어를 입력해야 합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이 어떤 검색어를 통해 나의 쇼핑몰과 관련된 검색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분석을 해야 한다는 것이죠

 

1. 고객유입 단계에 대한 조사

①구매자가 이용하는 검색엔진 검색어를 조사

②각 검색어별 시장 조사 – 검색어 별로 수요와 공급을 조사

③각각의 검색어별로 상위 등록할 수 있는 전략 조사

④검색광고 조사 후 공략

⑤전체적인 유입설계하기

⑥사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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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검색광고 시장 분석 사이트

①네이버 검색 키워드광고

②오버추어

③서치안

④오토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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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포털사이트 상위 등록 방법 분석하기

각 포털 사이트 별로 로직의 차이를 분석하고 이용

예)네이버 : 인기도, 정확도, 등록일의 알고리즘의 이해

여기서 인기도란 클릭수와 덧글, 공감 등이 될것이고 정확도란 제목과 내용의 키워드 조합등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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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검색엔진을 이용한 마케팅 7단계

1단계: 검색엔진 활용한 전략 세우기
2단계: 공략 키워드를 분석, 선택하기
3단계: 검색엔진 최적화하기-웹사이트를 검색엔진에 맞게 최적화
4단계: 포털사이트의 디렉토리 검색에 등록하기
5단계: 목표액을 정하고 검색광고 하기
6단계: 로그분석프로그램으로 효과분석
7단계: 검색엔진별 마케팅 관리 및 피드백 

이렇게 검색 키워드를 분석하고 등록하여 효과적으로 고객이 유입할 수 있도록 전략을 세웁니다.

그리고 이렇게 쇼핑몰로 고객들이 유입되도록 했다면 이제는 구매 전환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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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전환 전략세우기

우리는 인터넷 상에 많은 쇼핑몰을 볼 수 있고 또 성공한 쇼핑몰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먼저 성공한 쇼핑몰을 분석하고 벤치마킹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벤치마킹만으로 나의 쇼핑몰을 기획하고 만드는 것은 위험할 수 도 있죠.

따라서 쇼핑몰창업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나만의 개성으로 또 장점을 살리고 아이템에 반영해서

방문한 고객들에게 다른 쇼핑몰과는 차별화 된 무언가를 보여주는게 핵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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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별화된 설득요소 만들기

쇼핑몰에서 제품 구매결정에 가격이 미치는 영향은 대략적으로 30%정도 라고 합니다.

즉 구매결정에서 가격보다는 신뢰도, 친근감, 스타일, 감성, 이벤트 및 오락성 등 가격 이외의 요소가

더욱 중요합니다.

또한 제품의 품질과 구매단계의 최적화는 기본적인 요소이며 공지 및 게시판 운영과 커뮤니티의 활성화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가 되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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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구매전환으로 설득할 표현을 설정하라

쇼핑몰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구매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다른 고객의 상품평,

사용후기, 체험기 등입니다.

따라서 구매후기, 상품평은 방문고객의 눈에 잘 띄는 곳에 위치하여 지속적으로 노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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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설득요소를 표현할 방법을 찾아라

나의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의 머리 속에 기억하기 쉽게 각인 시키는 일…

정말 중요한 부분이죠

쇼핑몰의 이름, 메인 색상, 로고, 메인 이미지, 그리고 주력 상품과 이벤트 상품 등의 배치

이 모든 것들이 철저하게 기획되어야 하죠

 

이렇게 표현하고 기회해서 구매전환까지 이루어 졌다면 이제는 다시 찾아 오게 만들어야죠.

 

재구매율 높이기 전략

1.구매고객의 머리 속이 기분 좋은 경험이 되도록 고객을 만족시키는 전략이 필요 합니다.

이러한 요소에는 결제완료 정보, 빠른 배송, 친절한 상품 사용정보, 유용한 포인트나

재미있는 사은품 등이 있을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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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 예를 들어 환불이나 교환에 대한 정확하고 간렬한 설명은

고랙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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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객의 정보를 철저하게 분류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성별, 나이, 구매횟수, 구매 제품 등으로 분류하여 관하고 정보나 이벤트 이메일 발송등으로

사후 마케팅에 적극 활용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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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쇼핑몰창업 후 고객유입과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전략을 알아 봤는데요

사실 되돌아 생각해보면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내가 고객이라면 어떻게 나의 쇼핑몰을 찾아 올지

또 어떤 부분을 보고 구매결정을 하고 다시 찾아 올지…

쇼핑몰을 운영한다면 항상 머리 속에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습관을 들여야 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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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고객유입과 구매전환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출처:나우앤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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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나우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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