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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마켓이나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는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매출이겠죠^^?

많이 팔아서 많은 이익을 남기는 것이겠죠…

그럼 과연 많이 팔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 할 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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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팔릴 아이템, 상품페이지 구성, 구매의욕을 높일 수 있는 사진, 상품정보의 전달력 등등…

많은 구매자가 방문하고 많은 상품이 팔리기 위해서 필요한 요소가 너무나 많겠죠

오늘은 먼저 내 쇼핑몰에 방문한 고객들에게 구매 전환률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의 법칙(?)을 알아 볼께요

3-3-60법칙이라고 들어 보셨지요?

아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혹시나 첨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읽어 보시고 쇼핑몰 운영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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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60법칙이란?

3초안에 어필, 3번 클릭 이내에 만족, 60초 이내에 상세하게 설명!!!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이런데요

자세하게 알아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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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관련하여 수많은 체트리스트가 있지만 3-3-60 법칙 하나가 더 강력하며

3-3-60 법칙을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목표 매출량을 채울 수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쇼핑몰 창업과 인터넷 마케팅을 위해서 우리가 가장 먼저 알아야 될 절대 법칙은 바로 3-3-60 법칙입니다.

100 개의 쇼핑몰을 둘러보면 놀랍게도 90 개 이상의 쇼핑몰이 바로 이 3-3-60 법칙에서 모두 탈락된다는 것입니다.

이 법칙을 만족하지 못한다면 어떠한 마케팅기법이나 솔루션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만족하는 결과를

낼 수 없다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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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3초 룰을 만족시켜라

모든 것은 3초안에 결정되는 승부 입니다.

첫인상…!!!

바로 첫인상을 말하는 것이죠

우리는 정말 외모가 멋진 사람을 보면 그 사람의 외모를 몇개의 체크리스트의 기준으로 분석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처음 본 인상 그대로 느끼는 것 입니다.

마찬가지로

"쇼핑몰 방문자 혹은 네티즌은 이것이 나에게 유용한지 유용하지 않은지 3 초 이내에 판단한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수 많은 기준으로 쇼핑몰을 분석하고 따지고 그래서 유용한지를 판단하는 사람은 단 한사람!!

바로 운영자 자신 밖엔 없다는 사실…!!

안타까운 사실은 대부분의 쇼핑몰 운영자, 홈페이지 제작자, 그리고 마케터들이 이 사실을 알면서도 실천하지

않는다는 사실 입니다.

쇼핑몰 운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사실, 매출과 직결되는 첫번째 시험

바로 3초 룰 이죠.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내 쇼핑몰에 방문하더라도 메인 페이지만 보고 나가는 사람들이 많다면 일단

3초 룰에서 탈락!!

(이는 로그분석 프로그램으로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근데 3초 안에 만족시킨다고 해서 디자인을 떠 올리시면 안 됩니다.

쇼핑몰 운영자가 생각해야 할 것은 예쁜 디자인이 아니라 방문자에게 어떻게 3초안에 어필 할 지를 고민해야 합니다.

방문자가 홈페이지에서 다음 무엇인가를 클릭하게 만들어야 하며

또 그것을 페이지상 어디에 위치하고 표현할 것인지…

운영자가 이 부분만 정확하게 표현 한다면 그 어떤 마케팅 보다 강력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두번째, 3번 클릭

방문자가 3번 클릭해서 자기가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첫인상에서 호감을 가진 방문자라 하더라도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없다면 더 이상 머무를 이유가 없죠

나와 같은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들은 얼마든지 많으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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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인상에서 만족을 못 한 방문자라도 3번 정도는 클릭 해 볼 수도 있겠죠

이러한 방문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또 한번의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쇼핑몰의 메인 화면이 뜬 후 어떤 메뉴이든 3 클릭만 하면, 이 곳의 상품이 대략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는지,

상품 후기는 어떻게 올라와 있는지, 이 곳의 운영자는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지,

상품 설명은 어떤 규칙에 의해 작성되어 있는지, 판매 / 배송 / 환불 규정은 어떻게 정해져 있는지,

상품군의 가격들이 어떻게 책정이 되어져 있는지 등등 모든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3번 클릭 룰 입니다.

이는 3초 룰 만큼 중요한 요소 입니다.

3초 룰을 쉽게 표현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은 처음엔 무조건 KISS 부터 하라. - Keep It Simple, Stupid

우리 쇼핑몰 / 홈페이지의 방문자에게는 일단 KISS 부터 해야 된다.

KISS 는 Keep It Simple, Stupid 혹은 Keep it short and simple 의 줄임말이다.

반드시 기억하자. 방문자는 3 초 X 3 클릭 = 10 초 이내에 우리 쇼핑몰 / 홈페이지의 모든 것을 파악하고 이미 결정을 내린다.

더 둘러볼 것인가, 가차없이 창을 닫고 다른 쇼핑몰 / 홈페이지로 갈 것인가...

우리는 일단 KISS 부터 해야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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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 60초의 룰

이제 마지막 단계!!

방문객이 구매결정을 내리고 지갑을 열고 결제를 할지에 대해서 결정을 내리게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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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이 단계에서 고객은 제품에 대해 보다 상세한 설명을 원합니다.

많은 쇼핑몰을 둘러 보면 이단계에서 탈락하는 곳도 많은 데요

불과 10초도 안되는 시간에 제품에 대한 설명을 다 읽을 수 있게 구성하는 곳이 많습니다.

앞에서 말한 3초와 3번 클릭은 여기 자세한 상품설명 페이지를 찾아 들어 오게 하기 위해 필요했고

이제 상품설명페이지에서는 보다 자세하게, 보다 많은 사진을, 보다 많은 정보를 전달해 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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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곳까지 불러 와서 제품에 대해서 어필 하지 못한다면 안되겠죠

따라서 운영자는 이 60초 법칙에 충족하도록 방문객이 구경하고 구매욕구가 생길 수 있도록

페이지를 구성 해야 합니다.

 

사실 참 쉽고 간단해 보이지만 또 쉽게 간과 하게 되는 부분이죠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나 또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정말 진지하게 고민해 봐야겠죠

운영자의 입장이 아니라 소비자, 방문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어렵게 찾아온 소중한 방문객을 그냥 돌려 버리면 안되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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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창업하고 운영에 필요한 부분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3-3-60법칙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모두들 대박나세요~~^^

               출처 : 쇼핑몰창업전문교육기관 나우앤아카데미

                나우앤아카데미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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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나우앤